임직원 인터뷰

  • 오늘도 열심히 일하고 임직원, 그들의 얘기를 들어볼까요?

제목선배들이 전하는 회사 이야기 - 소각장운영팀 변창훈

작성자
경영지원팀
등록일
2020-04-09
조회수
2747

​깨끗하고 행복한 속초시를 만들기 위해 안보이는 곳에서 노력하는 사람들


소각장운영팀 변창훈 사원




시민 및 고객 여러분 안녕하세요? 홈페이지 관리자입니다. 오늘은 금번에 속초시 시설관리공단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합격하게 된 한 사원의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소각장 운영팀의 변창훈 사원을 만나보겠습니다.


Q.  안녕하세요~?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네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속초시시설관리공단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하게 된 사원변창훈입니다.


​Q.  소각장운영팀은 구체적으로 어떤 업무를 하는 팀인가요?

A.  저는 소각장운영팀에 소속되어 환경관련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소각장운영팀은 관내 생활폐기물을 소각, 매립하는 업무가 주된 업무입니다.


Q. 팀에서 개인적으로 맡은 업무는 무엇인가요?

A. 소각을 하며 배출되는 오염물질을 관리하며 환경부에서 지정한 대기오염배출물질의 규정수치를 준수하고 보다 나은 환경이 될 수 있도록 관리하는 업무입니다.


 

Q. 그럼 이제부터 입사와 관련된 얘기를 나눠보고 싶어요. 먼저, 속초시 시설관리공단을 알게 된 계기와 지원 동기가 무엇인가요?

A. 공기업의 공개채용소식을 찾던 중 속초시설관리공단의 소각장운영에 관한 채용한다는 소식을 전해듣고 속초가 고향인 저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는 생각으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입사 전 관련 경력이나 경험이 취업에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시나요?

A. 저는 입사 전 측정대행업체(환경)16개월 정도 근무를 하며 소각장을 비롯한 다양한 제조업체들의 환경부서들과 미팅을 통해 깊진 않지만 전반적인 업무내용에 대해 알게 되어 취업에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Q. 그럼 자격증이나 별다른 필요 사항이 있었나요?

A. 소각장운영팀의 일반직으로써 필수 자격증은 대기환경기사 자격증이 필요했습니다. 추가적으로 폐기물이나 수질관련 자격증이 있다면 일을 함에 있어서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Q. 면접에 대해서 하시고 싶으신 말씀 있으신가요?

A. 면접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표출하여 면접관님들에게 다른 지원자와는 다른 추가적인 강점을 드러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당연히 떨리겠지만 침착하게 자신의 강점을 어필한다면 면접관님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Q. 그렇다면 신입사원으로서 가져야 할 자세와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A. 일반 사기업이 아닌 공공기관에서 일을 하게 되기 때문에 공공기관이라는 자긍심을 가지고 열심히 임하면 일적인면에서도 능률도 오를 것이고 적응도 빠르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속초시 시설관리공단에서 같이 자긍심을 가지고 함께 일하면 좋겠습니다.



 

선배들이 전하는 회사 이야기 - 소각장운영팀 변창훈
담당부서

·경영지원팀
·전화번호 : 033-630-6220 ·FAX : 033-631-3726